나눔이야기
나눔을 통해 만들어 가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골든타임세이버 ②] 요가로 몸과 마음을 살리는 유튜버 <요가소년>, 아이를 살리는 골든타임세이버되다!
긴급구호
2019.11.22
공유하기

유튜브에서 요가를 하는 요가소년을 아시나요?

국내에서 요가는 여성이 하는 운동이라는 인식이 많은 가운데, (사실은 요가의 본고장 인도에서는 남성들의 전유물이었다고 하죠...)남성 요기(yogi)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버가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요가매트와 유튜브를 볼 수 있는 휴대기기만 있다면 OK!

요가소년의 따뜻하고 다정한 목소리에 맞추어 동작을 따라하며 요가를 배울 수 있습니다.

몸이 가뿐해지고 마음은 차분해지는 요가 콘텐츠들로 16만 여 명의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그에게 세이브더칠드런이 용감한 제안을 했습니다. 

요가소년의 선한 영향력으로 갑자기 생겨난 자연재해, 내전 등으로 생사를 오가는 아이들을 살리는 골든타임세이버가 되어달라고요!



미국 미시건 주에 거주하는 요가소년에게 산 넘고 물 건너 골든타임세이버 온라인 구호키트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요가소년의 깨알 언박싱 영상 함께 볼까요?



" ‘긴급구호 아동 기금’이 재난 발생 72시간 내에 즉각적인 아동 구호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모으는 후원금이에요.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기금과 또 사람을 모아두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야 골든타임 안에 대응할 수 있으니까요.



골든타임세이버는 긴급구호 후원금이 빠르게 잘 모일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클릭 한 번, 터치 한 번으로 온라인에서 긴급구호 소식을 전파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골든타임세이버가 되어 함께해주세요!"



Q. 처음 골든타임세이버 제안을 받았을 때, 세이브더칠드런을 알고 계셨나요?

A. 사실 예전에 아내가 세이브더칠드런의 해외결연 번역봉사자로 활동했어요. 부끄럽지만 저는 상대적으로 아내보다 이런 활동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아내가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자연스럽게 느꼈던 것 같아요. 내가 가진 작은 능력, 재능이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꼭 돈이 아니더라도 시간과 마음을 쓰는 활동을 통해서 좋은 영향력이 발휘될 수 있고, 뿌듯함과 보람을 느낄 수 있겠다는 것을요. 


세이브더칠드런 해외결연 봉사단 WESAVER




Q. 골든타임세이버에 참여를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을까요?

A. 저처럼 유튜버로 활동하는 사람들에게는 상품을 홍보해달라는 제안이 많이 들어오는데요. 세이브더칠드런 담당자가 보내주신 이메일 제목이 ‘세이브더칠드런의 용감한 제안을 보내드립니다’였는데요. ‘세이브더칠드런’, ‘용감한 제안’ 이 두 단어를 보고 바로 클릭을 했죠. 

그 동안 유튜브에 ‘요가소년’ 채널을 만들고 운영해오면서 거창한 일은 아니더라도 언젠가 제가 가진 작은 영향력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어요. 이메일을 받고 ‘이제 드디어 때가 온 건가’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내에게 이야기한 후에 바로 참여를 결정했던 것 같아요.


Q. 다른 분들도 골든타임세이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한 마디를 해주신다면? 

A. “어쩌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아이들을 돕는 것이 당연한 양심인 것 같지만, 사실 저조차도 직접 참여하는 것에는 거리를 두어왔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조금만 살펴보면 그리 까다롭지도, 어렵지도, 거창하지도 않은 일인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사진이나 영상으로 굿즈를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여러분 마음이 동하셨다면 움직이세요!”라는 한 마디를 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무게나 부담은 내려놓고 기민하게 활동 하려고 해요. 크리에이터분들은 촬영이나 편집 때문에 주저하실 수도 있는데, 부담감을 조금 내려놓고 동참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와, 알고보니 요가소년 님의 아내 분께서 WE SAVER 이셨군요~!

아내 분께서 요가소년 님 마음에 나눔의 씨앗을 심어주셨던 것처럼

나눔의 나비효과, SNS를 즐기시는 여러분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요가소년 영상을 보고 골든타임세이버에 바로 합류하신 분도 계세요! 



 

나도 골든타임세이버 도전~!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