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신청] 자동이체 신청 시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인증할 수는 없나요? | |
---|---|---|
AFAQ 답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ARS 인증으로 후원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른 민간인증서는 아직 준비 중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동이체 동의 인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대표전화로 연락주시면 자동 이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금] 후원금액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 |
AFAQ 답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후원금 증액이 가능하십니다. 감액의 경우, 아동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해외 결연 등 일부 후원 분야의 최저 금액이 지정되어 있어 개별적으로 변경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홈페이지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1:1문의]에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시거나, 대표전화로 연락 주시면 후원금액 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후원금 증액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나의후원내역] (해외결연 후원 증액의 경우 홈페이지 1:1 문의 또는 대표전화 연락 필요)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신청] 정기후원 시, 자동이체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증방법 안내) | |
AFAQ 답변
홈페이지에서 정기후원 신청 시, 결제방법 중 '자동이체(CMS)'를 선택하신 후 후원금을 출금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ARS나 공동인증서로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 ARS 인증 1) 자동이체 동의 인증 단계에서 ARS 인증 선택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2) 인증창에서 후원자님의 휴대폰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휴대폰번호가 변경된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인증요청 전화를 받아 입력하신 결제정보를 확인하고 자동이체에 동의해주십시오. 4) ARS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후원신청 화면에 인증완료 안내 메시지가 보입니다. 하단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 후원신청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 인증 1) 자동이체 동의 인증 단계에서 공동인증서 인증 선택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2) 인증창에서 후원자님의 공동인증서가 불려 왔는지 확인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3) 공동인증서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후원신청 화면에 인증완료 안내 메시지가 보입니다. 하단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 후원신청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신청] 후원하고있는 분야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AFAQ 답변
후원 분야 변경의 경우, 변경하는 후원분야에 따라 추가 안내가 필요하여 대표전화 혹은 홈페이지 1:1 문의를 톻해 변경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1:1 문의로 신청하는 경우 기존 후원 분야, 금액, 변경 원하는 후원 분야, 금액을 기재하여 1:1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후원 중인 해외사업 1만 원 후원을 다음 달부터 국내후원 1만 원으로 변경해주세요.) 홈페이지로 신청이 어려우신 경우, 대표전화로 연락주시면 간편하게 변경 도와드리겠습니다.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신청] 일시후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AFAQ 답변
[홈페이지> 후원하기 > 일시후원] 메뉴에서 원하는 후원분야 및 결제방법을 선택하여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일 경우 본인인증 없이 로그인 후 진행 가능합니다. 2. 선택한 후원 결제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신용카드: 후원 신청 시 선택한 카드(신용/체크)로 후원금이 결제되며, 신용카드 사용 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 후원 신청 시 입력한 계좌에서 후원금이 바로 출금됩니다. ● 휴대폰: 휴대폰 인증을 통해 결제되며, 결제하신 후원금은 익월 휴대폰요금 소액결제로 구분되어 청구됩니다. ●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에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 페이코: 페이코에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후원금이 결제됩니다.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신청] 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 승인 문자를 받았어요. | |
AFAQ 답변
금융기관에서는 CMS 자동이체 부당출금을 예방하기 위해 CMS 자동이체 신청 시 예금주에게 등록 사실을 문자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후원을 위한 CMS 자동이체가 정상등록된 것이나 은행마다 문구와 기관명 입력 길이 제한으로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 안내문자 예시-LMS(장문 메시지) 홍*동님의 XX은행계좌에 사회복지법인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기관코드: 9991910575)의 자동이체가 등록되었습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한적이 없으시면 즉시 고객센터(15XX-XXXX)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납부자번호: 2017M00000 * 본 메시지는 자동이체 관련 부당출금을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님께 무료로 통지하고 있습니다. ● 안내문자 예시-SMS(단문 메시지) [XX은행] 사회복지법인세 자동이체 등록완료 *문의: 콜센터 15XX-XXXX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신청] 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 승인 문자가 2번 왔는데, 잘못 온건가요? | |
AFAQ 답변
세이브더칠드런은 자동이체(CMS) 등록 시 2가지 종류의 자동이체서비스(나이스페이먼츠, 금융결제원)를 이용하여 정기후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각 서비스를 통한 자동이체 등록이 이루어질 때마다 등록확인 문자를 발송하고 있어 문자를 2회 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원금이 중복 출금되는 것은 아닙니다.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문의] 소식지나 기관의 정기 간행물을 받아볼 수 있나요? | |
AFAQ 답변
세이브더칠드런은 정기 간행물과, 이메일 뉴스레터, 홈페이지 소식을 통해 후원금 사용 내역과 나눔 후기, 진행 중인 다양한 활동을 보고드리고 있습니다. 우편물 수신에 동의하고 주소를 기재해주신 경우 정기간행물을 연 4회(소식지 3회, 연차보고서 1회)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으시며,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홈페이지 > 소식]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메일로도 매월 기관의 소식 및 핸드폰, PC에서 바탕화면 설정 가능한 사진(월페이퍼)를 보내드리고 있으니,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시길 원하신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신 후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식 수신 동의 및 등록/변경은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나의 회원정보] 에서 가능합니다. ※ 자료 수령방법을 이메일로 선택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정기 간행물을 확인할 경우, 우편 발송비를 절감하여 더 많은 아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금] 왜 후원금이 결제되지 않나요? | |
AFAQ 답변
후원금 결제방법별로 아래와 같은 경우 후원금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CMS 자동이체 1) 잔액부족 : 후원금액보다 계좌의 잔액이 적을 경우 2) 미사용계좌(계좌해지 등) ※ 지정한 정기후원일에 잔액부족으로 출금이 되지 않은 경우, 당월에 한해 재출금 시도됩니다. ● 신용카드결제 1) 신용카드 정보변경 : 신용카드를 재발급 또는 해지한 경우 2) 한도초과 : 해당 카드의 결제한도가 초과되는 경우 3) 유효기간오류: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정기후원일에 잔액부족/한도초과로 결제가 되지 않은 경우, 당월에 한해 재결제 시도됩니다.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1) 정보오류: 각 어플에 등록된 결제 수단에 유효기간 만료 등 오류가 있는 경우 또는 결제 승인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2) 잔액부족/ 한도초과 : 후원금액보다 계좌의 잔액이 적거나 해당 카드의 결제한도가 초과되는 경우 ● 휴대폰결제 1) 휴대폰 정보변경(번호이동, 명의변경 등) : 휴대폰의 번호이동 또는 명의자 변경 등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 변경된 번호로 등록해 주시거나, 다른 결제방법(CMS 자동이체, 신용카드)으로 변경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휴대폰 요금 미납부 : 휴대폰요금이 미납된 경우 3) 최초 결제승인이 안 된 경우 휴대폰 정기결제를 위해서는 최초 결제 시 승인번호를 부여받아 결제승인을 받아야합니다. 이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경우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휴대폰 결제방법으로 정기후원 중인 후원자님은 휴대폰정보 변경 및 결제방법 변경 시 꼭 대표전화로 연락주셔서 변경된 정보로 정기결제 재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
||
QFAQ 질문 후원관련 | [후원금] 지난 후원금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
AFAQ 답변
홈페이지 1:1 문의 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시거나, 대표전화로 연락 주시면 지난 후원금 납부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세이브더칠드런 후원계좌로도 지난 후원금을 보내실 수 있으며, "회원번호 (예: 2030M12345)"로 후원금을 입금해 주시면 후원자님의 추가 후원 내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해 드릴 수 있습니다. ● 회원번호 확인방법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좌측 성명 하단]에서 확인 가능 ● 세이브더칠드런 후원계좌 (예금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1) 국민은행 762-01-0001-933 2) 우리은행 170-04-113572 3) 신한은행 100-011-701813 ● 대표전화 02-6900-4400 / 평일 09:00~1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