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나눔을 통해 만들어 가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막고 취약계층 돕고자 나선 기부 천사 크리에이터들!
사람들
2020.03.16
공유하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 내 이동이 제한되거나 휴업, 폐업 등으로 일 할 곳이 없어 생계 위기에 처한 저소득가정이 전국적으로도 많습니다. 이러한 가정을 발 빠르게 돕고 있는 세이브더칠드런 활동과 이 활동에 큰 힘을 보태준 연예인 기부 릴레이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연예인 못지않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SNS 크리에이터들도 선한 영향력으로 '코로나19 기부'에 동참해 주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흑운장, 1천만 원 기부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정의 아이들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어떻게 아이들을 도울 수 있을지 고민 끝에 아이들의 생계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흑운장 (이성은)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32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흑운장(이성은) 님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돕기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해 주셨어요!

흑운장(이성은) 님이 보내신 기부금은 대구경북지역 조부모가정 및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한 생계지원에 사용됩니다.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주신 흑운장(이성은) 님, 감사합니다!



효원커머스 소속 인플루언서, 손 세정제 3천 개 기부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더 이상 확산되지 않고 아이들과 시설의 선생님들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감염 예방에 도움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고자 손 세정제를 기부하기로 했어요."- 효원커머스 김효진 대표/소속 인플루언서 일동


주아민, 프리지아, 일칠일, 밥이핫딜 등이 소속돼 있는 효원커머스에서 소속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손 세정제 약 3천 개를 기부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산하 지부와 아동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위탁가정지원센터의 경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 강사와 자원봉사자 등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나, 긴급돌봄 등으로 아동과 사회복지사가 머무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손 세정제와 같은 위생용품이 간절히 필요한 실정입니다. 꼭 필요한 물품을 기부해 준 효원커머스와 소속 인플루언서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부산 및 영남, 기타 지역의 만 18세 미만 아동을 양육하는 저소득가정, 조부모가정 및 기타 위기가정의 생계 곤란을 해소하기 위해 식료품과 생필품,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갑작스러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게 된 아이들을 돕고 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지원결과보고]


세이브더칠드런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에서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단계별 긴급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코로나19 피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전국 20개 지부와 사업장(가정위탁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물품을 전달하며 가장 도움이 필요한 아동이 혜택을 누리도록 지역자치단체(시청, 구청 등)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1단계 방역용품지원 - 저소득가정 100가구에 마스크, 손 세정제, 소독제와 같은 개인위생용품을 지원했습니다.

· 2단계 긴급물품지원 - 취약계층 1500가구에 생필품(식료품)과 방역용품(마스크, 손 세정제, 소독제)을 전달했습니다. 

· 3단계 긴급생계비지원 - 긴급한 상황에 대비하도록 580가구에 긴급생계비 20만원을 지원했습니다. 앞으로 500가구에 긴급생계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사상 최악의 세계적 재난,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