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faq
구분 제목
후원관련 [후원신청] 정기후원 시, 자동이체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증방법 안내)
답변

홈페이지에서 정기후원 신청 시, 결제방법 중 '자동이체(CMS)'를 선택해주세요.
후원금을 출금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 방법을 통해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 ARS 인증
1. 자동이체동의 인증 단계에서 ARS 인증 선택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인증창에서 후원자님의 휴대폰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휴대폰번호가 변경된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인증요청 전화를 받아 입력하신 결제정보를 확인하고 자동이체에 동의해주세요.
4. ARS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후원신청 화면에 인증완료 안내 메시지가 보입니다.
   하단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 후원신청을 완료해주세요.


닫기
후원관련 [후원금] 자동이체 계좌번호(or 신용카드 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답변

결제정보의 변경을 원하실 경우

세이브더칠드런 대표번호(02-6900-4400)로 전화주시면 정성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상담 가능 시간: 평일 9시~18시






닫기
후원관련 [후원신청] 해외결연후원에서 일반후원으로 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후원분야를 변경하는 것은, 기존 후원을 종료하고 새로운 후원을 신청 해 주셔야 가능합니다.

 

● 새로운 후원신청 : [HOME> 후원하기> 후원신청> 정기후원] 또는 [대표전화 02-6900-4400 ]

● 기존 후원의 종료 : [대표전화 02-6900-4400]  으로 전화주시면 안내 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후원관련 [후원신청] 일반후원에서 해외결연후원으로 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후원분야를 변경하는 것은, 기존 후원을 종료하고 새로운 후원을 신청 해 주셔야 가능합니다.
특히 해외결연후원의 경우 결연아동의 대륙과 서신언어 선택 등의 추가정보가 있어 새로운 후원신청 시 추가정보를 입력 해 주셔야 합니다.

 

● 새로운 후원신청 : [HOME> 후원하기> 후원신청> 정기후원] 또는 [대표전화 02-6900-4400 ]

● 기존 후원의 종료 : [대표전화 02-6900-4400]  으로 전화주시면 안내 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후원관련 [후원신청] 일시후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1.  [HOME> 후원하기 > 후원신청> 일시후원] 메뉴에서 원하는 후원분야 및 결제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홈페이지 회원일 경우, 로그인 후 진행해주세요.)


2.  선택한 후원 결제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신용카드: 후원 신청 시 후원금 결제가 진행되며, 신용카드 사용 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 본인 계좌에서 후원금을 바로 이체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 휴대폰: 후원 신청 시 후원금 결제가 진행되며, 휴대폰 사용요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앱에 등록한 개인카드(신용/체크)를 통해 후원금 결제가 진행됩니다.
  ● 페이코: 후원 신청 시 페이코에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후원금 결제가 진행됩니다.




닫기
후원관련 [후원신청] 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 승인 문자를 받았어요.
답변

금융기관에서는 CMS 자동이체 부당출금을 예방하기 위해 CMS 자동이체 신청 시 예금주에게 등록 사실을 문자로 통지하고 있습니다. 후원을 위해 CMS 자동이체가 정상등록된 것이나 은행마다 문구와 기관명 입력 길이제한으로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아래내용 참고해주세요.
[안내문자 예시-LMS]

홍*동님의 XX은행계좌에 사회복지법인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기관코드: 9991910575)의 자동이체가 등록되었습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한적이 없으시면 즉시 고객센터(15XX-XXXX)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납부자번호: 2017M00000
* 본 메시지는 자동이체 관련 부당출금을 예방하기 위하여 고객님께 무료로 통지하고 있습니다.

[안내문자 예시-SMS]

[XX은행] 사회복지법인세 자동이체 등록완료 *문의: 콜센터 15XX-XXXX



닫기
후원관련 [후원신청] 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 승인 문자가 2번 왔는데, 후원금이 중복으로 나간건가요?
답변

세이브더칠드런은 두 종류의 자동이체서비스(펌뱅킹 firm banking, CMS)를 이용하여

자동이체 정기후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은행에서는 후원계좌를 등록할 경우, 문자를 각각 발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원금이 중복 출금되는 것은 아닙니다.

닫기
후원관련 [후원문의] 소식지나 기관의 정기 간행물을 받아볼 수 있나요?
답변

세이브더칠드런 소식지는 연 4회, 연례보고서는 연 1회 발행하고 있으며,

우편물 수령을 체크하고 주소를 기재해주신 경우, 우편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후원자님께서 기부한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알 수 있으며,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과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본 이야기는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자료실 [HOME > 자료실]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소식지 및 이메일(뉴스레터)의 수령 방법 변경 및 신청은

[HOME > 마이페이지 > 나의 개인정보 > 개인정보조회 > 개인정보변경] 에서 가능합니다.


※ 자료 수령방법을 이메일로 선택하거나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정기 간행물을 확인할 경우,

우편 발송비를 절감하여 더 많은 아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닫기
후원관련 [후원금] 왜 후원금 출금(결제)이 정상 진행되지 않나요?
답변

후원금 결제방법별로 아래와 같은 경우 후원금 출금(결제)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CMS 자동이체
1) 잔액부족 : 후원금액보다 계좌의 잔액이 적을 경우
2) 미사용계좌(통장해지 등)
※ 지정한 정기후원일에 잔액부족으로 미출금된 경우, 당월에 한해 재출금 시도됩니다.


● 신용카드결제
1) 신용카드 정보변경 : 신용카드를 재발급 또는 해지한 경우
2) 한도초과 : 해당 카드의 결제한도가 초과되는 경우
3) 유효기간오류: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 카카오페이/ 페이코
1) 각 어플에 등록된 결제 승인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휴대폰결제
1) 휴대폰 정보변경(번호이동, 명의변경 등) : 휴대폰의 번호이동 또는 명의자 변경 등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 변경된 번호로 등록 해 주시거나, 다른 결제방법(CMS 자동이체, 신용카드)으로 변경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휴대폰 요금 미납부 : 휴대폰요금이 미납된 경우
3) 최초 승인이 안된 경우
최초 승인번호를 부여받아 결제승인처리되어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경우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4) 휴대폰 결제방법으로 정기후원 중인 후원자님은 휴대폰정보 변경 및 결제방법 변경 시 꼭 대표전화 02)6900-4400 으로 연락주시어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금 결제정보 변경을 원하시면 아래의 방법으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l  대표전화 02) 6900-4400(상담 가능 시간: 평일 9시~18시)






닫기
후원관련 [후원금] 지난 후원금을 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답변

지난 후원금을 납부하시려면,

홈페이지 1:1 문의 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작성해 주시거나, 대표전화(02-6900-44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계좌로 지난 후원금 납부 시 "후원자번호 (예:  2030M12345)"로 입금해 주시면

후원자님의 추가 입금 내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후원계좌/ 예금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 국민은행 762-01-0001-933
● 우리은행 170-04-113572
● 신한은행 100-011-701813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