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나눔을 통해 만들어 가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우리들도 받은 게 많아서 줄 것도 많아!˝ ― 워너원 팬클럽 점퍼데이 행사 '워너블 체리티고'
사람들
2018.01.23
공유하기

"우리들도 받은 게 많아서 줄 것도 많아!"

― 워너원 팬클럽 점퍼데이 행사 '워너블 체리티고'



스탠딩 팔찌st.의 보랏빛 입장 팔찌가 손목에 채워지고 두 손에는 예쁜 굿즈 한가득!

입장 수속(?)을 밟고 있는 팬의 모습인데요.




여기 콘서트장인가요? 

아니면 팬미팅 장소인가요?



이곳은 워너블 기부송년회 <WANNABLE CHARITY GO-ONE BASE> 가 열린 행사현장입니다. 오직 워너원 팬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점퍼데이 이벤트 현장이었는데요!



크리스마스 점퍼데이란 12월 중 하루 예쁘게 꾸민 점퍼(스웨터)를 입고 여럿이서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모금 이벤트를 여는 캠페인으로, 보이그룹 워너원이 "1+1=0(NOTHING WITHOUT YOU)"앨범 발매와 함께 특별한 응원영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워너블 is 매너, 매너블'이라는 이름으로 워너블의 봉사, 기부 활동을 추진하는 단체 매너블이 주최, 주관해 "우리들도 받은 게 많아서 줄 것도 많아"라는 메시지로 나눔 행사를 연 거였어요.


팬분들의 마음씨에 시작하기 전부터 감동....!!!!!

(워너원은 좋겠다... 이런 마음씨가 아름다운 팬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서요...)


워너블의 기부 송년회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두근두근~

스케쥴이 궁금해지는데요.



커버댄스로 꾸며진 오프닝, 덕력을 알아보는 1부, 본격 바자회가 펼쳐지는 2부, 낙찰의 기쁨을느낄 수 있는 3부 경매로 이어지는 알찬 구성!


행사 시작 전에는 앙케이트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서, 



좋아하는 멤버의 스타일별 취향을 골라 스티커로 투표하고, 워너원을 팬으로서 좋아하며 생긴 이야기들을 포스트잇에 붙인 뒤, 1부 토크콘서트 때 함께 나눌 거예요.



다과도 먹고 기부도 하는 먹거리ZONE, 다양한 굿즈들과 팬아트 등을 많은 팬들이 기부 경매 물품ZONE도 있어 한쪽에 미리 진열해 놓아 구경할 수 있었어요.




축제의 시작! 워너블 행사이니 만큼 오프닝은 워너원 노래와 춤으로 시작해야죠?



댄스그룹 DS Recovery Unit이 <에너제틱>과 <뷰티풀>을 커버댄스로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춤추는 분들은 소년들이 아니라, 언니들인데... 진심 반했답니다... 언니들 너무 멋있어요...!

춤과 노래로 눈과 귀를 사로잡는 워너원의 매력을 알 수 있었던 무대였어요. 워너블 분들이 왜 워너원을 좋아할 수 밖에 없는지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이어서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팀 팀장님이 세이브더칠드런이 어떤 일을 하는지, 점퍼데이가 무엇인지,점퍼데이 캠페인으로 모인 후익금은 어디에 쓰이는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셨어요.


점퍼데이 캠페인 후원금은 빈곤아동의 가정에 난방비, 겨울 의복비를 지원하는 국내 위기가정 지원, 개발도상국 5세미만 영유아를 살리는 신생아살리기, 내전과 가뭄으로 식량, 식수 부족을 겪는 동아프리카 지역을 돕는 동아프리카 긴급구호 이렇게 세 가지 분야에 쓰이는 데요.


이날 행사로 모인 수익금을 셋 중 어느 분야에 후원할지 거수로 정했습니다. 워너블의 선택은? 국내 위기가정 지원사업이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맨 먼저 드레스 코드 시상!
점퍼데이 드레스 코드는 바로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점퍼(스웨터)인데요. 그래서 이날 드레스 코드도 스웨터였어요. 수상자 분은 지난 팬콘때 세이브더칠드런 야외부스에 오셔서 사진찍고 참여하셨던 분이었어요. 그때 입었던 대로 입고 오셨다고~


은은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함께, 세이브더칠드런 워너원 툴킷에 있는 강다니엘 친필그림과 개인소장하고 있던 '러브다니엘' 와펜으로 마무리! 이 구역의 베스트 드레서로 인정합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토크콘서트!

양자택일 앙케이트에서는 덮린 vs 깐린, 핑녤 vs 갈녤, 깔끔민현 vs The Love 민현 등 자기 취향을 골라보는 코너였는데요. 양자택일을 할 수 없어 중립으로 줄 위에 스티커를 붙인 분들도 있었어요.

워너원 is 뭔들♥



포스트잇으로 마음을 나눠본 코너에서는 입덕부정기부터 덕통사고를 겪은 사연까지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추억을 나누는 시간이었어요.



워너원에게 마음을 담아 전지에 사각사각~



이날 촬영한 사진, 팬들이 적은 메시지들을 모아 만드는 '워너블 스토리북'은 워너원에게 직접 전해진다고 하네요.



워너블이라면 알 수 있는 퀴즈들도 풀고, 푸짐한 경품들도 팡팡!

퀴즈를 맞출 때마다 서로의 덕력에 놀라고 감탄하는 가운데...





대망의 나눔 경매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굿즈들을 둘러보고, 리스트를 체크하며 어떤 물품을 살지 고르는 팬들.



'줄을 서세요~!'

자신이 구매할 물품 번호와 수량을 적은 표를 받아 착석.



물품 별로 지원한 사람들을 랜덤 추첨기에 넣고 돌려서 당첨자를 가려 물건을 낙찰합니다.

두근두근~

"과연 내가 찜한 물품이 내 품에 안길 수 있을까?!"

랜덤 추첨기 결과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는 가운데, 열띤 분위기 속에 나눔 경매가 마무리됐습니다.



워너블끼리 덕심으로 하나되어 행복했던 나눔 송년회 <워너블 체리티고>를 내 마음 속에 저장!



깔끔하게 정산도 올려주신 매너블!

이날 행사 참가비, 경매 수익금을 모아서 기부해주셨습니다.


나눔 행사도 즐겁게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신 너블, 고마워(요)!



  김하윤(커뮤니케이션부)  사진  세이브더칠드런, 매너블



관련글

     

 스웨터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 크리스마스 점퍼데이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