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 우리금융캐피탈과 기후위기 대응 지원사업 전국 확대
보도자료
2025.10.10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 우리금융캐피탈과 기후위기 대응 지원사업 전국 확대



2025.10.10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기후위기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전국 7개소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2025 기후위기 대응 아동복지시설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후위기는 아동의 건강과 발달, 학습권을 위협하며, 취약계층 아동은 더욱 큰 위험에 노출된다. 폭염, 한파, 홍수 등 이상기후는 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저해하고, 일상과 학습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보건복지부·아동권리보장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동센터 중 차량을 보유한 곳은 55%에 불과하며, 그중 34.7%는 노후 차량을 사용하고 있어 친환경 전환과 안전한 이동에 제약이 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우리금융캐피탈은 2023년부터 ‘with우리 그린 프로젝트’를 통해 친환경 전기자동차와 충전 인프라를 도입하고, 아동 참여형 기후위기 대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동과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수도권과 충청권 6개 아동복지시설에 총 3억 원 규모의 전기차 6대와 충전 설비, 아동 참여 중심 기후위기 대응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차량이 없어 이동에 제약받던 아동들은 안전하게 외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고, 전기차 이용과 환경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을 직접 체감하며 환경 인식을 넓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총 7개 아동복지시설에 신규 전기차와 충전 인프라를 지원하고, 아동이 주도적으로 기후위기를 학습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사업 규모는 약 5억 원으로 작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이번 사업은 아동의 건강권과 이동권을 보호함과 동시에, 아동의 권리와 참여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취약계층 아동 지원과 기후위기 대응을 통합적으로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이브더칠드런 기업사회공헌1팀 이수경 팀장“세이브더칠드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이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권리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아동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