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 2025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 접수 시작
보도자료
2025.07.02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 2025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 접수 시작 




전 세계 언론인 대상 아동권리 위한 저널리즘 시상

- 전년도 수상작, BBC 다큐멘터리 방송, The Guardian 심층 취재 기사에 주어져




2025. 7. 2.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글로벌 미디어 어워드(Global Media Awards for Children's Rights)’ 출품작 접수를 시작했다. 이 상은 아동의 권리를 조명한 우수 보도를 시상하는 국제 언론상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세이브더칠드런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는 2024년 아동권리선언 100주년을 기념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첫 수상작으로 영국 BBC가 제작한 특수학교 내 학교폭력을 고발한 다큐멘터리 “Undercover School: Cruelty in the Classroom (학교 잠복근무: 교실에서의 잔혹행위)”와 The Guardian의 인도 아동노동 실태를 심층 취재한 기사 “How child labour in India makes the paving stones beneath our feet(인도의 아동 노동이 우리 발 아래 인도를 어떻게 만드는지)” 가 선정된 바 있다.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는 전 세계 아동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공론화하고,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전세계 기자 및 언론인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다. 올해 시상 부문은 △신문(지면/온라인) △방송 △라디오ž팟캐스트 △사진 4개 부문으로 나뉜다. 출품작은 2024년 8월 30일부터 2025년 7월 1일 사이에 처음 보도되었거나 방송된 작품이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언론인과 언론사는 세이브더칠드런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 홈페이지 (savemediaawards.com)를 통해 출품할 수 있다. 마감일은 영국 현지 시각 기준 7월 20일(일) 밤 11시 59분이다.  최종 수상자는 11월 20일 세계 어린이날에 공개되며, 수상자는 트로피와 증서,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는 글로벌 프레스투어 또는 사업 출장 기회가 함께 주어진다. 결선 진출자들에게도 개별 인증서가 수여된다.

 

세이브더칠드런 글로벌 미디어 책임자 벨린다 골드스미스는 “전 세계 아동이 크나큰 위험에 직면한 지금, 아동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미디어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아동의 권리를 조명한 보도 뒤에는 언론인들의 헌신이 있다. 이 어워드를 통해 이들의 노고와 용기를 기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savemedia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세이브더칠드런 글로벌 미디어팀 이메일(media@savethechildren.org.uk) 또는 전화(+44(0)7831 650409)로 하면 된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