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 내달 4~6일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 개막!
보도자료
2024.04.29
공유하기

“어린이날엔 어린이 위해 달려요”

세이브더칠드런, 내달 4~6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 개막!




- 올해 14회째, 5 4~6일 어린이날 연휴 전국에서 마라톤 열려

- 어린이날 주간, 식량위기 겪는 탄자니아 아동 위해 달리는 마라톤

- 4일 안양·대구·부산, 5일 세종·전주, 6일 서울 … 10일까지 온라인 참여




2024. 4. 29.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이 내달 4()부터 시작된다.

 

국제어린이마라톤은 2011년 국내외 아동을 보호하고 치료 및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아동의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14회째 열리는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동 보호를 위해 달린다.

 

국제어린이마라톤은 4년 연속 1만 명 이상 참여한 가운데, 5 4()은 안양시 평촌중앙공원, 대구시 두류공원, 부산시 용호별빛공원에서, 5()은 세종시 호수공원, 전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된다. 서울 지역은 5 6() 상암월드컵공원에서 열린다. 지역별 자세한 일정 및 코스 정보는 국제어린이마라톤 홈페이지(www.sc.or.kr/marath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라톤 참가자는 빠르게 가는 그룹과 천천히 가는 그룹으로 나누어 4km 미니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1킬로미터 구간마다 식량위기를 겪고 있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동을 위한 미션을 수행한다. 도착 후, 탄자니아 아동에게 응원 메시지를 적고 아동권리 대형 젠가, 업사이클링 자동차 만들기 등 지역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과 가족이 함께 즐기며 아동권리를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5 4()부터 10()까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달리는 온라인 마라톤도 열린다. 온라인 마라톤을 사전 신청한 참가자는 앱스토어에서국제어린이마라톤’ 앱을 내려 받은 후, 1킬로미터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4km완주 후 세레머니를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국제어린이마라톤 참여 후기를 5 19()까지 필수 해시태그(#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아프리카에빨간염소보내기)와 함께 개인 블로그에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이브더칠드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은 국제어린이마라톤이 올해는 온오프라인으로 전국에서 모두를 만난다. 달리는 동안 탄자니아 아동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생각해보고, 식량위기의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어린이날이 아동을 살리는 날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세이브더칠드런의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아프리카 아이들을 돕는 빨간염소 고티와 함께 달려요!’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하며, 참가비 전액은 탄자니아 영양 및 생계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는 기후 변화로 인한 가뭄과 기근, 식량 가격 폭등으로 식량 위기와 빈곤, 영양실조에 놓인 아프리카의 아동과 가정에 주요 생계 수단이 될 염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0년부터 아프리카 니제르, 우간다 카라모자 지역에 총 27,166마리의 염소를 배분했으며, 올해는 탄자니아 도도마 지역에 총 1,400마리의 염소를 배분하고, 씨앗, 묘목 등을 제공해 지역 내 지속 가능한 생계지원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2024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세이브더칠드런과 연합뉴스, 안양시, 전주시가 공동주최한다. (문의: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사무국 02-6911-5588)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