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세이브더칠드런의 소식을 더 가깝게,
뉴스레터로 만나보세요
후원자님께 배운 불안을 견디는 힘
2023.10.30
공유하기
#팔레스타인 #긴급구호 #영화제
Save the Children - 2023년 10월 뉴스레터
불안한 시대를 견디는 힘, 마음
 

무사한 하루가 감사한 나날입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벌어지는 전쟁, 재난, 재해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소식이 유독 가까웠던 요즘. 후원자님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사람에게는 타인의 고통을 마치 내 것처럼 느끼는 ‘공감적 고통’ 이라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 고통이 커질 때가 있는데요. 바로, 상대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을 때라고 합니다. 심할 경우 번아웃이나 무력감으로 이어 진대요. 그런 의미에서 매달 조금씩 타인을 향한 마음을 나누는 후원자님을 생각하면 안도의 마음이 들어요. 가장 불안한 시기에도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실천하는 힘을 내는 분이니까요.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달 뉴스레터를 보냅니다.

 

 

10월 뉴스레터 미리보기👀

1. 긴급구호 사건 파일
2. 굶주림을 막는 사람들
3. 가을 맞이 영화제 OPEN
4. 등록될 권리, 존재할 권리

 

 

 

🚨 긴급구호 사건파일

 

 
긴급구호 사건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분쟁
 

 

세이브더칠드런은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의 피해아동을 위해 1억 3,400만 원을 긴급 지원하고 즉시 긴급구호 후원자님께 지원 내역을 알렸습니다. 이집트 국경을 통해 위생 키트, 신생아 키트, 놀이 키트 3천 개를 포함해 식수와 의료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국제아동권리 NGO로서 민간인 공격을 강력히 규탄하고 평화를 향한 노력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변화되는 현장의 구호 소식을 세이브더칠드런 SNS와 홈페이지로 공유 드리겠습니다.

 

🚨 긴급구호 지원내역 실시간 업데이트

 

 
아프가니스탄 지진
 

 

10월 7일 발생한 지진과 여진으로 아프간 헤라트 지역이 초토화 되었습니다. 집계된 사상자 수만 4천여 명 이상이며 특히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여성과 아동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4억 원을 즉시 지원하고 구호 전문가를 현장에 파견해 아동과 가족을 위한 깨끗한 식수와 음식, 현금 지원, 신생아 용품과 심리 지원을 진행합니다. 분쟁과 기후 위기로 생존에 빨간 불이 켜진 아프간 아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굶주림을 막는 사람들

 

 
   
 

 

“영양실조는 건강한 아이 하나를 통째로 집어 삼키고 생명력이 꺼져가는 아이를 뱉어 냅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아프가니스탄의 간호사 아마드 씨는 분쟁과 자연재해로 기아 위기에 처한 아동의 영양실조를 치료하기 위해 매일 가장 소외된 지역을 방문합니다. 우리에겐 너무나 생소한 영양실조가 아이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현장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더보기

 

 

 

 

🎬 가을맞이 영화제 OPEN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영화제 무료 티켓 오픈 / 전국 4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아동권리 영화제! 초대권 신청하기  
 

 

 

 

 
 

👣 등록될 권리, 존재할 권리

 

 
  외국인아동 출생등록 법제화 캠페인 자세히 보기  

 

 

 

 

이번 달 뉴스레터는 어땠나요?

 

 

 

 

 

FAQ   |   후원하기   |   캠페인

 

 

 

 

 

 

세이브더칠드런  |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 174  |  (02)6900-4400  |  webmaster@sc.or.kr
ⓒ Save the Children Korea ALL Rights Reserved.

 

 

 

아동의 삶의 변화에 관한 소식을 받기로 동의해주신 분들께 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어요.
본 메일의 발송 주소는 발송전용주소로 회신 되지 않습니다.
답장은 후기로, 긴 답장은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