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본부

2025년 발달장애아동지원사업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2025.04.01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장애아동발달지원사업 상호협력 업무 협약 체결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김재영 본부장)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송용성 관장)이 지난 3월 27일 장애아동발달지원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장애아동의 놀권리 보장과 사회성 기술 향상을 위해 2020년부터 장애아동발달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98년 개관했으며 '모두의 이야기가 이어지는 행복한 어울림'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장애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해왔습니다.


이번 협약은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함에 있어 긴밀한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체결하였습니다.

장애아동발달지원사업은 유엔아동권리협약 제23조와 제31조에 근거하여, 서비스 기관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복지 사각지대 발달장애아동들에게 놀세이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놀권리 인식변화 및 기회불평등을 해소하고 놀이 시간을 확대하여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을 향상시킴을 목적으로 합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서울지역본부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더 나은 발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입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