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나눔을 통해 만들어 가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구독자 130만 유튜버 김작가TV, 저소득결식아동 위해 1000만원 기부
아너스스토리
2022.04.08
공유하기

벚꽃이 만발한 4월의 둘째 주 수요일.


세이브더칠드런에 또 한 번 반가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요즘 그야말로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핫한 유튜버 김작가TV(본명: 김도윤) 후원자님의 기부전달식이 있었는데요,


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재태크·주식유튜버 김작가TV는 지난 6일, 코로나19로 식사를 제대로 할 수 없는 저소득 결식위기에 처한 아동들을 위해 1000만원을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김도윤 후원자님은 25살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공모전에 약 5개월 간 매달려 5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 1등을 거머쥐었고, 31살부터 책을 내기 시작해 ‘유튜브 젊은 부자들’, ‘최후의 몰입’, ‘럭키’ 등 7권의 책을 낸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합니다. 38살의 나이에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어주기 위해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번 기부는 김도윤 작가님 본인의 이름이 아닌 130만 구독자와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김도윤 작가 외 130만 구독자 회원’으로 기부해 주셨습니다.


김도윤 후원자

“구독자가 작년 12월24일 백만 명을 넘어서고, 지난해 출간한 책이 십만 부 이상 판매되면서, 제가 열심히 하기도 했지만 이런 결과는 모두 구독자와 독자 분들이 계셔서 가능한 것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예상대로 김도윤 후원자님은 이번 기부가 처음이 아니었습니다. 그동안 남모르게 선행을 많이 해 오셨는데 지금까지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조용히 기부를 하셔서 이번 저희의 기부전달식이 많이 쑥쓰럽다고 하셨습니다.


기부전달식에 참석한 김도윤 후원자

김도윤 후원자

“대학교때 봉사경험이 많은데요, 네팔, 몽고, 우즈베키스탄, 중국 등에서 봉사활동을 했었죠. 네팔 아동센터에서 활동해보니 쉽지가 않더라고요. 각자 잘하는 영역이 있다고 생각했고 나중에 잘 벌게 되면 나의 방식으로 돕겠다고 결심했었어요. 세이브더칠드런 후원자인 전승환 작가가 친구라서 세이브더칠드런을 추천받기도 했고요, 오늘 이런 환대를 받게되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이번 후원금은 코로나19아동식사지원 사업에 쓰이게 되는데요,

아동에게 잘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내년에 결과 보고도 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후원자님 고맙습니다!

 이순영(대외협력부문 고액후원담당)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