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파스텔커피웍스 장현우 후원자 인터뷰

캠페인 2021.04.07

2020년 12월, 아동을 살리는 기업 ’위세이브’로 함께한 파스텔커피웍스의 장현우 후원자님. 위세이브에 가입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금활동을 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한 달 후, 모두가 힘든 시기였음에도 특정 원두상품의 판매수익금 전체를 후원했습니다. 장현우 후원자님께 기부에 대한 원동력은 무엇인지 들어보았습니다. 


위세이브 파스텔커피웍스 장현우 후원자


Q. 아동을 살리는 가게 ’위세이브(WE SAVE)’에 동참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지속가능성’에 많은 관심이 있어요. 다음 세대에 좋은 환경과 지속 가능한 자원을 전해주기 위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속가능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지 생각해봤어요. 그리고 주변에서 당장 실행할 수 있는 것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위세이브도 선순환구조를 위해 찾았던 활동입니다. 


위세이브 파스텔커피웍스 장현우 후원자


Q. 매월 수익의 일부를 후원하시고, 작년에는 기부도 따로 하셨어요.

기부 프로모션을 기획해서 팔토 블랑코라는 과테말라 원두 판매 수익금 전액을 후원했어요. 커피의 원두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공정한 생산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NOP USA 내셔널 오가닉 인증*을 받은 재료나 친환경적인 재료를 우선적으로 구입하고 있어요. 선순환은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도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NOP 오가닉 인증 원두 : 미국인증 유기농 원두 열대우림보호원두 (친환경 농법, 농부들에게 안정적인 삶을 보장)



Q. 아동이 어떤 존재인지 ‘아동은 OO이다’라는 말로 표현해주세요. 

아동은 ‘미래’다. 최근 방송 매체를 통해 아동학대와 관련된 어두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해외에서도 전쟁이나 재난으로, 단지 그 지역에서 태어난 이유만으로 끊임없이 고통받는 아이들이 있죠. 아동을 위한 시스템의 발전과 사회적 성숙함이 더 늦어지면 안 되는 때라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악순환의 고리가 끊어져야 합니다.


위세이브 파스텔커피웍스 장현우 후원자


Q. 위세이버로서의 각오와 세이브더칠드런에게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비대면 속에 살아가는 날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많은 것들을 직접 경험해봐야 할 아동에게 이런 상황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이 됩니다. 아이들을 위해 나눔 활동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는 파스텔 커피웍스가 되겠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도 더욱 힘내서, 우리 주변에 잘 보이지 않았던 어두운 곳까지 잘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전체보기 버튼 영역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