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나눔을 통해 만들어 가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경기외국어고등학교 기부동아리 GIV-U의 따뜻한 서명
사람들
2010.12.17
공유하기
경기외국어고등학교 기부동아리 GIV-U 의 학생들이 학교 축제기간 동안 서명참여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아동권리옹호 서명 운동으로 많은 학생들이 기부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았습니다. 소외되고 어려운 아이들을 기억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 경기외국어고등학교 기부동아리 GIV-U 동아리장 홍현민 학생의 편지입니다.

안녕하세요! 경기외국어고등학교 기부동아리 GIV-U 동아리장 홍현민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의 일대일해외아동결연에 참여하게 되면서 아동권리옹호 아동학대반대 분쟁지역어린이지원 서명 운동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동아리에서는 지난 일년 동안 여러 구호단체의 성격과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학생들에게 일대일결연 동전 모으기 자원봉사 서명 참여 등에 대해 홍보 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이번 학교 축제기간을 통해 서명참여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고 많은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우리 GAFL(Gyeonggi Academy of Foreign Languages)인들이 학생의 신분이라 아프고 굶주린 어린이들에게 큰 도움을 주기에 부족하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좀더 많은 학생들이 구호단체에 대해 알게 되고 기부에 대해서도 생각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접한다면 앞으로 사회에 나가 각자의 맡은 일을 훌륭히 해낼 때 꼭 소외되고 어려운 아이들을 기억하고 그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지닌 따뜻한 리더들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뿌린 작은 씨앗이 내일의 큰 열매를 맺기를 기도하면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수고해주시는 세이브더칠드런께도 감사드립니다. 인터넷상으로 서명에 참여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저희 학교는 기숙사생활을 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직접 서명을 받게 되었음을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