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을 만나 보세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가려진 아동학대를 비롯하여 이유가 알려지지 않은 아동사망을 근절하기 위한 '아동사망검토제도'를 구축하기 위한 법률 제정을 논의하는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아동사망검토제도는 알려진 아동학대 사망사건 외에도 아동학대가 의심되거나,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미리 막을 수 있었던 아이들의 죽음이 있지 않았는지 꼼꼼하게 되짚어 봄으로써 아이들의 죽음을 예방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미국과 영국 등에서는 수십년 전부터 도입하여 아이들의 사망을 예방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바탕이 되어 왔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아동사망검토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법률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법률안을 논의하기 위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아동사망검토제도 입법 토론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사 일부 변경 안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아동사망검토제도 입법토론회'는 예정과 같이 12월 9일(월)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불가피한 상황으로 토론회 순서로 예정되어 있던 '아동사망검토제도 도입을 위한 10만 시민 서명 전달식'은 취소되었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아동사망검토제도 입법 토론회] ● 일시: 2024년 12월 9일 (월) 오전 10시 ~ 오후 12시 ● 장소: 켄싱턴호텔 여의도 그랜드스테이션(15층) ● 공동주최: 국회의원 강선우, 법무법인(유) 율촌, 사단법인 온율, 세이브더칠드런 ● 사전 참석 신청: https://forms.gle/nGJqH3BAEg1Ab2y87 (2024년 12월 6일 금요일까지 접수) ● 문의: 권리옹호부문 아동권리정책팀(02-2126-4351 / hyemin_kim@sc.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