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 신개념 재능기부 <골든타임세이버> 모집
보도자료
2019.11.14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 신개념 재능기부 <골든타임세이버> 모집


- 유튜버 요가소년, 번역가 서메리, 응급의학과 의사 남궁인, 작가 김민섭 등 인플루언서 다수 참여

- 12월 31일까지 신청자 중 40명에게 굿즈패키지 제공 이벤트 진행


문의 세이브더칠드런 미디어팀 02-6900-4463


2019.11.14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신개념 재능기부자 『아동을 구하는 골든타임세이버』(이하 골든타임세이버)를 모집한다.


골든타임세이버는 긴급구호가 필요한 재난 발생시, 골든타임 72시간 내에 온라인에서 긴급구호 소식을 전파하는 신개념 재능기부 방법으로, 재난 현장에서 도움을 기다리는 아동을 골든타임 내에 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요가소년, 응급의학과 의사 남궁인, 작가 김민섭, 프리랜서 번역가 유튜버 서메리, 의사 유튜버 닥터들의 수다 등이 골든타임세이버에 참여하며, 유명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SNS를 사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재난 발생 후, 아동 생존률을 높이기 위한 골든타임 72시간 내에 긴급구호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긴급구호아동기금’을 사전에 확보하고 있다. 긴급구호아동기금으로 재난 발생 후 지체 없이 아동 전문 구호활동가를 재난 현장에 파견하고, 72시간 내에 본격적인 구호활동을 시작한다. 골든타임세이버는 골든타임 72시간을 지켜주는 긴급구호아동기금을 소개하고, 긴급구호 소식을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골든타임세이버에 신청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굿즈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굿즈패키지에는 세이브더칠드런의 구호활동가 조끼와 ID카드, 호루라기 키링 등 온라인 구호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굿즈가 담겨있다. 골든타임세이버는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www.sc.or.kr/goldentime72)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인도네시아 지진 및 쓰나미, 우간다 에볼라, 방글라데시 홍수, 모잠비크 사이클론 등 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재난 지역에 긴급구호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