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아동복지법 개정청원 서명,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전달
공지사항
2011.06.20
공유하기

안녕하십니까, 세이브더칠드런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20일 아동을 폭력과 학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아동복지법을 개정해달라고 촉구하는 청원 서명부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 23명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사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 23명에게 전달한 아동복지법 개정청원 서명 명부                            

이 서명은 5월 27일부터 6월 18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 청원 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모두 3,50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사진/ 다음 아고라 청원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아동복지법 개정 촉구 서명(자세히보기)               

세이브더칠드런이 이와 같은 서명을 기획하게 된 것은 올들어 가정 내에서 아동 폭행치사 사건이 잇따르면서 현행 법과 제도가 아동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에 미흡한 점이 많다는 문제의식 때문이었습니다.

이에 지난 3월 보건복지부에 질의서를 보내 가정 내 아동 폭행치사 사건에 제대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아동보호체계를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한 바 있으며, 6월 국회 개원을 앞두고 이번 서명을 진행하였습니다.

6월 20일 열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는 세이브더칠드런이 서명 청원에서 요청한 대로 아동복지법 전면개정안과 아동학대 방지 및 피해아동의 보호지원에 등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안건으로 상정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사회에서 아동보호를 위한 대응책은 턱없이 미흡한 실정이고, 설령 아동복지법이 개정된다 해도 가정 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법적으로 정비되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자기 목소리를 직접 내지 못하는 아동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가 온전히 실현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서명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 관련기사 자세히보기: [한국일보] 세이브더칠드런, 누리꾼 3501명 서명 명부 국회 전달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