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나눔을 통해 만들어 가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Change the Future] 안산 평화의지역아동센터
사람들
2011.01.04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 가족 여러분, 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세이브더칠드런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모두 안녕하세요? ^^
저는 안산시 선부 3동에 위치한 평화의지역아동센터 시설장 최영아입니다.

저희 평화의 지역아동센터가 자리잡고 있는 선부 3동은 아파트 단지, 다가구 주택으로 구성된 주거지역과 논, 밭이 어우러진 농촌지역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그 중에서도 다가구 주택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저소득 맞벌이, 한부모, 다문화 가정, 그룹홈 등 다양한 가정의 개구쟁이 친구들이 오순도순 사이 좋게(물론 티격태격 싸울 때도 있지만^^)방과후 시간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사진 / 독립영화 감독님과의 연계로 센터 아동들이 직접 영화를 촬영해보고 있는 장면

학원에 가는 또래 친구들과는 달리 거리를 배회하는 아이들... 늦게 귀가하는 부모님을 기다리며 주린 배를 참고 있는 아이들을 보며, 이 아이들이 그 존재만으로 스스로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만들게 되었고, 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아이들과 함께 감사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누구보다도 아이들을 생각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Change the Future 사업을 통해 저희 기관에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맞벌이로 바쁜 부모님이 일일이 돌봐주지 못해, 우리 친구들을 생각할 때면 늘 건강 부분이 염려되었습니다. 그런데 보건소와 연계를 통한 연 2회 건강검진으로 친구들 한 명, 한 명의 건강을 체크하고 또 이상이 발견된 친구들은 치료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건강검진!! 항상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부모님과 저희 센터 교사들은 Change the Future 사업이 얼마나 감사하게 생각되고 있는지 모릅니다.

       
        사진 / 센터 내 아동자치회의 지역 경로당 봉사활동 모습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주는 신체활동, 하루 한 알 영양제(못 본 사이 야금야금 한번에 다 먹어버린 친구도 있었지만..;; 사업담당 선생님 죄송합니다;;; 하루 한 알 규정된 양을 지킵시다!) 아이들의 편식 지도와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영양 교육도 너무 유익하였습니다.

게다가 내년부터 새롭게 지원되는 미니도서관, 독서지도, 인성교육, 권리캠프, Child Club 등의 프로그램도 아이들이 다양한 발달 영역에 있어 고르게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요, 이런 풍부한 내용을 지닌 Change the Future가 마무리되는 내후년, 우리 친구들의 몸과 마음은 얼마나, 또 어떻게 성장해 있을까요? 벌써부터 두근두근, 기대가 됩니다.

Change the Future와 함께 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그간 지역아동센터에서 마음만 가득했을 뿐 실제로는 미진했던 부분들을 듬뿍 채워 줄 수 있어 너무나 행복합니다. 

       
        사진 / 명절맞이 떡 만들기 시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를 아끼지 않고 더불어 평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아는 멋진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도록 평화의 지역아동센터는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 드리며 그 가운데 세이브더칠드런의 Change the Future가 지금처럼 든든히 함께해 주신다면 참으로 기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글쓴이: 최영아(시설장)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