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세이브더칠드런의 새로운 공지와 언론에 보도된
소식을 만나 보세요.
세이브더칠드런과 군산시가 함께하는 2016 군산 국제어린이마라톤에 초대합니다.
공지사항
2016.08.18
공유하기

세이브더칠드런과 군산시가 함께하는 2016 군산 국제어린이마라톤

전 세계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달려요!



2016년 10월 2일(일) 오전 9시 30분부터 군산 은파호수공원 일대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군산시가 함께하는 2016 군산 국제어린이마라톤이 진행됩니다. 


 본 행사는 2011년부터 매년 서울에서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참가해 해외 보건 이슈에 대한  인지를 높이고, “함께 달리는 것만으로도 남을 도울 수 있다.” 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나누고 있습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국제어린이마라톤이 서울뿐 아니라 군산에서도 개최됩니다. 호남지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행사에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동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폐렴, 설사, 영양실조, 저체온증, 말라리아와 같이 쉽게 예방할 수 있는 질병으로 5초마다 1명의 아동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쉽게 예방할 수 있는 질병에 걸리더라도 영양실조로 면역력이 약해지고,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고 치료약을 구하기 어려워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배경에서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2011년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이 다섯 번째 생일을 맞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힘을 합해 노력하자’는 의미의 Hi 5(하이파이브)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4km 미니 코스로 구성된 국제어린이마라톤을 열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마라톤 코스 1km 마다 설치된 4개의 체험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5세 미만 영유아의 사망 원인과 해결책을 배우고 캠페인 활동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참가자들은 이 같은 활동에 참여하면서 5세 미만 영유아 사망과 같은 국제 문제에 관심을 갖고 세계 시민으로서 필요한 지식과 소양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모든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전라북도 군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6 군산 국제어린이마라톤에 지금 함께 해주세요!


▶ 참가신청하기 : https://goo.gl/forms/p6Rj6aIkwfwcfx273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