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열기
HOME > 기관안내 > 세이브더칠드런이야기 > 나눔이야기

기관안내

후원하기

나눔이야기

글조회
올 봄, 세종, 부산에서 같이 뛰면 좋은 일이 있을 거야: 2017 국제어린이마라톤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퍼가기 인쇄
작성일 2017-03-20 조회수 4219


올 봄, 세종, 부산에서 같이 뛰면 좋은 일이 있을 거야! 
- 2017 국제어린이마라톤 참가모집



지난 6년, 푸르른 가을 하늘아래 달리던 국제어린이마라톤. 
7회를 맞는 올 해에는 봄과 가을, 서울, 부산, 대구, 군산, 세종, 다섯 지역에서 여러분을 만납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세종호수공원, 5월 21일에는 부산시민공원에서 마라톤이 열립니다.
가정의 달 5월, 아이들과 함께 봄 기운 가득한 공원에서 '달리면서 남을 돕는' 소중한 경험해보시면 어떨까요?(참가비는 전액 아시아 및 아프리카 영유아들을 위한 보건, 영양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쓰입니다.)

마라톤 코스 중간중간 체험존을 지나게 되는데요. 영유아의 목숨을 위협하는 '예방 가능한 질병'이 어떤 것인지, 해결책은 무엇인지 자연스럽게 배웁니다.

세종 마라톤이 열리는 세종호수공원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1 Km  말라리아 Zone 
영유아가 말리리아 모기에 물리면 빈혈, 설사, 구토, 고열로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 모기장 밖에 윙윙 대는 모기들을 통과하며 지나가요. 말라리아 모기로부터 아이들을 지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2 Km 저체온증 Zone
밤낮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는 아기들이 저체온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쏟아지는 차가운 물줄기를 통과하면서 저체온증을 간접 체험해봅니다.

3 Km  영양 Zone
영양실조에 걸린 영유아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폐렴, 설사, 말라리아 같은 질병을 이겨낼 수 없습니다. 영양 Zone에서는 참가자가 엄마와 아기에게 영양을 채워주는 활동을 합니다.

4 Km 식수Zone 
더러운 물을 먹거나 사용하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은 설사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손가락 도장을 찍어 깨끗한 물을 표현하면서 깨끗한 식수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습니다.


"6년 연속 뛰니까 자랑스러워요. 2011년 처음 뛰었을 때 기억나요. 줄다리기, 병 이름과 치료법 연결하는 게임도 재미있었어요. 나중에 자원봉사도 해보고 싶어요." - 임예원 아동(2016 인터뷰 중)

"5살 때 저체온증 체험에서 물 뿌려주던 게 재밌었어요. 처음엔 왜 뛰는 지 잘 몰랐는데 이제 잘 알아요. 굶주림, 탈수, 말라리아 그런 걸로 힘든 아이들 돕는 거잖아요. 도움이 된다니 기분이 좋았어요." - 조희윤 아동(2016 인터뷰 중)


4.2195km를 달리는 마라톤이지만, 아동과 보호자의 페이스에 맞추어 달려도, 걸어도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완주하는 누구나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완주하고 나면 체험프로그램 부스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장애물 경주 형식의 물통을 옮기면서 물을 구하기 힘든 지역 상황을 간접 경험하고, 영유아를 위협하는 질병이 그려진 볼링핀을 쓰러뜨리면서 해결책도 배웁니다.




국제어린이마라톤 즐기는 꿀팁
마라톤 전 후, 아이와 보고 먹고 놀고 배울 수 있는 곳들을 모았습니다. 

국내 최대 인공호수가 있는 세종호수공원. 마라톤 대회장이 있는 잔디광장에 평화의 소녀상이 있습니다. 한켠에 편지함도 있어서 소녀상에게 편지도 쓸 수 있답니다. 반짝이는 모래해변이 있는 물놀이섬에서는 아이들과 편리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전통그네인 왕그네를 타며 봄바람을 느껴보세요. 전월산과 호수가 한 눈에 들어오는 수상무대섬. 상시 무료 공연이 열립니다. 해가 지면 야간 조명이 켜지는데, 아름다운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근처 가볼만 한 곳 TOP 5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세종 마라톤 하고 나흘 뒤면 대통령 선거일(5/9)이죠? 대통령기록관에서 역대 대통령들에 대한 기록,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춘추관 등 청와대의 주요 건물과 일상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반달곰 150 여 마리가 재롱 부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공작, 사슴을 비롯해 꽃, 나무, 희귀식물까지 두루 볼 수 있는 '동물이 있는 수목원'입니다.

규모가 큰 전통시장이라 먹거리,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공영버스터미널, 유료주차장도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튀김소보로, 수구레국밥도 놓치지 마세요.

서당에서 배우던 서책부터 교과서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별기획전 <동무들아, 이리 와. 나하고 놀자!> 에서는 교과서 속 놀이모습과 놀이의 변천과정, 동요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분홍빛 진달래로 물들 철쭉원, 산수유, 왕벚 등 꽃나무가 가득한 화목원, 열대온실, 다육식물원, 동물마을이 조성돼 있습니다. 야외 장미원에서 활짝 핀 장미꽃들과 함께 인생샷도 남겨보세요.



..............................................................................................................................................................................

부산시민공원 이모저모




부산시민공원에는 어린이 놀이시설이 많습니다. 서클타워에는 빙글빙글 회전그네, 회전놀이대 등이 있고, 동물 모양의 미끄럼틀, 그네를 탈 수 있는 동물유치원도 있습니다. 뽀로로도서관에서는 뽀로로 캐릭터 조형물과 영상물, 아동교육용 도서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늘막, 요람그네, 소리 파이프가 있는 감성발달 그루터기, 소꿉놀이, 슬라이드 놀이 등 다양한 놀이동선이 짜여진 자연체험놀이터, 뭉게구름 모양 구조물에서 점프하며 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물놀이 마당까지!



근처 가볼만 한 곳 TOP 5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사자, 코끼리, 기린 등이 있는 워킹사파리, 양떼목장, 작은동물농장 등이 있는 하늘목장이 있습니다. 동물을 공부하거나 체험하기도 하고, 사육사에게 동물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우주과학실, 환경과학체험실 등 게임하듯이 체험하며 과학을 배울 수 있습니다. 토요가족체험교실, 과학 해설사와 함께하는 과학관 여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푸짐한 인심, 저렴한 가격으로 떡볶이, 순대, 오뎅, 찌짐(파전), 만두 등 먹거리가 가득한 이곳. 부산에만 있다는 물떡도 맛보세요.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프리마켓이 열립니다. 아이들 헤어핀, 인형, 수공예품,먹거리까지 다양합니다. 선큰 광장에서는 여러 공연들도 열립니다. 바닥분수에서 시원한 물놀이도 할 수 있어요.

태풍, 지진, 원전체험실 등의 체험시설과 전기안전체험관 등 23개 체험코너가 마련돼 있습니다. 소방관 직업체험도 하고 직접 소화기를 사용하는 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tip  세종호수공원에는 물 포켓몬이 많이 출몰하고 부산시민공원은 포켓몬GO 성지라고 하네요.


세종 마라톤 안내
일시 2017년 5월 5일(금) (오전 10시 집결, 오전 11시 출발)
장소 세종호수공원 '푸른들판(잔디광장)'
참가대상  아동(6-16세)과 아동을 동반한 가족
참가비 1만 원(아시아 및 아프리카 보건영양 프로그램 전액 기부)
자원봉사확인증 코스 완주, 체험 5개 이상 참여 때 2시간 확인증


부산 마라톤 안내
일시 2017년 5월 21일(일) (오전 10시 집결, 오전 11시 출발)
장소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
참가대상  아동(6-16세)과 아동을 동반한 가족
참가비 1만 원(아시아 및 아프리카 보건영양 프로그램 전액 기부)
자원봉사확인증 코스 완주, 체험 5개 이상 참여 때 2시간 확인증

김하윤       사진  김흥구      영상제공  고평만(2016 국제어린이마라톤 참가자) 















게시글 윗글 아랫글
윗글 착한 전시회, 너를 볼 수 있어 주말이 눈부시다!
아랫글 아이 셋 모두 나눔첫돌잔치! “우리 아이들이 커서 알게 되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