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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qna 공지사항
  • q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시즌14는 종료된 건가요? 모자뜨기 키트는 계속 구매 가능한가요?
    a 시즌14는 2021년 3월 10일 종료되었습니다. 또한, 시즌14를 위해 준비되었던 모자뜨기 키트는 전량 소진되어 추가 구매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즌14 마감일(3/10)까지 도착한 모자에 한하여 순차적 처리(최소 8주 이상 소요)되며, 마감일 이후 도착한 모자는 시즌15(일정 미정, 하반기 예정) 시작 이후 순차적 처리됩니다.

    ※ 비시즌 기간(시즌14 종료일 ~ 시즌15 시작일) 동안 개별 우편물 도착 확인과 데이터 등록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q 캠페인 마감일 이후 보낸 모자는 언제 처리되나요?
    a 시즌14 마감일인 3월 10일까지 도착한 모자에 한하여 순차적 처리(도착일 기준 최소 8주 이상 소요)되며,
    마감일 이후 도착한 모자는 시즌15(상세 일정 미정, 하반기 예정) 시작 이후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비시즌 기간 동안 개별 우편물 도착 확인과 데이터 등록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q 뜨개질은 자신이 없는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사이트의 모자 뜨는 법 설명과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뜨개질이 처음인 분들도 모자를 완성하실 수 있으며, 니팅룸이 포함된 키트를 활용하시면 더 쉽고 재미있게 모자뜨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은 모자뜨기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실 수 있으며, 캠페인 사이트에서 정기·일시후원 또는 모자정리 및 수선 자원봉사를 통해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후원 방법 보기>
  • q 니팅룸이 무엇인가요? 바늘을 이용한 뜨개질보다 쉬운가요?
    a 뜨개질을 하지 못해도 더 쉽고 재미있게 모자뜨기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니팅룸’이 들어간 구성의 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니팅룸은 핀에 실을 감고 넘기는 간단한 방법으로,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쉽게 배우고 모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니팅룸 모자 뜨는 방법 보기>
  • q 스쿨키트 구성이 변경 되었나요? 스쿨키트는 누구나 구입할 수 있나요?
    a

    올해도 학생 참여자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스쿨키트에는 니팅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쿨키트는 초·중·고등학생 단체 참여자 대상으로 판매되는 키트로, 일반 단체(대학생 포함)와 개인은 스쿨키트가 아닌 상황과 대상에 맞는 다른 키트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모자뜨기 키트 확인하기>
  • q 실의 굵기가 변경되었나요? 이전 시즌 바늘 혹은 니팅룸과 호환되나요?
    a
    많은 참여자 분들의 의견에 따라, 시즌14에서는 대바늘 키트와 실 키트를 포함한 모든 키트가 굵은 실 구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전 시즌 키트에 포함되어있던 니팅룸과는 호환되나(실 굵기 동일), 대바늘 키트의 경우 굵은 실에 맞춰 바늘 사이즈가 조정되었으며, 실키트 역시 이전 시즌의 얇은 실용 바늘과는 호환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즌14 굵은 실용 권장 대바늘 사이즈는 6~7mm입니다.)
  • q 직접 실을 구매해서 참여할 수 있나요?
    a
    키트 구매 비용에는 구성품 외에도 후원금이 포함되어 있어 해외배송비 및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보건사업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참여자 분들이 보내주시는 소중한 모자는 신생아의 체온유지에 큰 도움이 되지만 실제로 모자와 함께 보건 사업이 진행되어야 산모와 신생아의 사망률을 낮추는데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실을 구매하여 모자를 떠 주시는 경우, 모자의 크기나 실의 종류, 보온성 등의 문제로 신생아들이 쓰기에 적합하지 않은 모자들이 있어 해외사업장에 보내지 못하거나 검수 과정에 어려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모자뜨기에 참여를 원하실 경우, 가급적 키트를 구매하여 참여해주실것을 부탁 드립니다.
    키트 구매하기>
  • q 모자가 너무 큰데, 너무 작은데, 다 완성하지 못했는데 보내도 되나요?
    a 캠페인 기간 동안 미완성되거나 수선이 필요한 모자들은 수선 봉사자 분들의 손을 거쳐 신생아들에게 전달 가능한 모자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크거나, 작거나, 미완성한 모자라도 캠페인 기간 내에 세이브더칠드런으로 보내주세요. 단, 미완성된 모자 혹은 시중에 판매되는 모자를 구입하여 보내시는 경우 봉사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모자발송 방법 보기>
  • q 모자 대신 조각담요로 봉사시간을 받을 수 있나요?
    a

    조각담요는 모자를 뜨고 남은 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방법으로, 모자와 함께 추가로 보낼 수는 있지만 조각담요 만으로는 봉사시간 인정이 어렵습니다.
    모자뜨기에 소요되는 시간과 15*15cm 크기의 조각담요 뜨기에 소요되는 시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형평성을 고려하여 봉사시간을 부여하고 있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모자를 직접 가서 전달해도 되나요?
    a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내부 방역 지침에 의거, 직원 외 출입과 방문 전달-수령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완성하신 모자는 비대면 전달-수령이 가능한 우편(택배, 등기, 일반우편 등)으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즌14 마감일(3/10)까지 도착한 모자에 한하여 순차적 처리(최소 8주 이상 소요)되며,
    마감일 이후 도착한 모자는 시즌15(일정 미정, 하반기 예정) 시작 이후 순차적 처리됩니다.

    ※ 비시즌 기간(시즌14 종료일 ~ 시즌15 시작일) 동안 개별 우편물 도착 확인과 데이터 등록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q 작년에 혹은 이전 시즌에 뜬 모자가 있는데 보내도 되나요? 겉봉투의 우체국 소인 날짜가 지났는데 보내도 되나요?
    a

    완성 후 보내지 못한 모자가 있다면 다음 시즌(하반기 예정) 시작 이후 본인의 정보를 기입한 스티커태그와 함께 보내주세요.

    ※ 캠페인 마감일 이후에는 도착 확인, 모자 검수, 확인증 발급을 위한 참여자 데이터 등록 절차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마감일 이후 보내주신 모자는 다음 시즌이 시작한 이후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모자발송 방법 보기>
  • q 모자뜨기 참여 전 별도의 참여자 정보 등록 절차가 없나요?
    a 모자뜨기 참여를 위한 사전 신청이나 등록 절차는 없습니다. 키트 구입 및 모자뜨기 진행 후, 완성된 모자와 함께 스티커태그에 정보를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모자도착 후 4주 뒤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모자 도착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시면 자원봉사확인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모자도착 확인과 확인증 발급은 개인정보활용 및 수집에 대한 동의 시에만 가능합니다.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 q 학교에서 단체로 참여했습니다. 단체봉사확인증은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최종 참여자 20인 이상의 단체는 단체봉사확인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를 위해 단체봉사확인증의 신청과 발급은 모두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진행됩니다. (우편, 이메일을 통한 별도 신청 절차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모자를 발송한 이후 단체봉사확인증 신청/발급 메뉴에서 정보를 입력한 후, 명단을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명단에 포함된 모든 참여자의 개인정보활용 및 수집에 대한 동의와 온라인 교육 이수가 완료되면,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명단이 포함된 단체봉사확인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가장 최근 시즌의 단체봉사확인증만 사이트를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단체봉사확인증 신청/발급 알아보기 >
  • q 모자 도착 정보 조회가 되지 않아요.
    a

    스티커태그에 정보를 기재하여 완성모자와 함께 보내주시면 정리 및 검수 작업을 거쳐 모자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자 정리 및 DB 입력이 완료되면 참여해주신 분들께 모자도착 알림 문자가 발송되고, 이후 캠페인 사이트의 ‘모자도착 확인(확인증발급)’ 메뉴에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자 도착 조회 및 확인증 발급은 개인정보 활용 및 수집에 대한 동의 시에만 가능합니다.)

    ※ 시즌14 마감일(3/10)까지 도착한 모자는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지연으로 모자 도착 확인까지 사무실 도착일 기준 최소 8주 이상 소요됩니다.
    모자도착 확인 지연 관련 안내>

    ※ 캠페인 마감일 이후에는 도착 확인, 모자 검수, 확인증 발급을 위한 참여자 데이터 등록 절차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마감일 이후 보내주신 모자는 다음 시즌이 시작한 이후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 q 모자를 보낸 지 4주 이상 되었는데 도착 확인이 안돼요.
    a

    스티커태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항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모자 도착 확인 및 봉사 확인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모자도착 확인 페이지에서 이름과 연락처를 넣고 조회한 뒤, 안내에 따라 신규 참여자 정보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자 확인이 안될 경우,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대표번호(02-6900-446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시즌14 마감일(3/10)까지 도착한 모자는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지연으로 모자 도착 확인까지 사무실 도착일 기준 최소 8주 이상 소요되고 있으니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자도착 확인 지연 관련 안내>

    ※ 캠페인 마감일 이후에는 도착 확인, 모자 검수, 확인증 발급을 위한 참여자 데이터 등록 절차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마감일 이후 보내주신 모자는 다음 시즌이 시작한 이후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 q 자원봉사는 몇 시간 인정되나요? 왜 1365나눔포털과 VMS에는 등록되지 않나요?
    a 자원봉사시간은 시즌 별 1회, 모자개수(최소 1개 이상 필수)에 상관없이 총 5시간으로 인정됩니다. 봉사확인증은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해당 시스템 규정상 1365 나눔포털, Dovol, VMS 등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해당 지역 교육청 및 학교 지침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인정 여부와 절차에 대해 제출처(학교 등)에 사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원봉사확인증 발급 안내 보기>
  • q 봉사기간을 변경하고 싶어요.
    a 봉사기간은 모자도착 확인 및 확인증 발급 페이지에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뒤, 온라인 교육 참여 후 출력 직전 ‘확인증 발급’버튼 하단의 ‘봉사기간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기간 내에서 최대 2회 변경 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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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9
~
2021.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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