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쟁 속 아동보호 캠페인 / The Voice ⓒJonathan Hyams/Save the Children

왜 아무도 내 이야기를 듣지 않는거죠?

3억 5700만 명. 어른들이 만든 전쟁으로 전 세계 아동 6명 중 1명이 고통을 겪습니다.*

  • 사망, 장애 아동 수 - 7만 3,023명
  • 아동 성폭력 피해 건 수 - 1만 7,515건
  • 징집된 아동 수 - 4만 9640명

2005년 ~ 2016년

21세기 대학살, 시리아 내전. 지난 8년 동안 3시간 마다 1명 꼴로 아동 1만 9,000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아동을 향한 전쟁> 세이브더칠드런, 2018 , ** 시리아 인권관측소, 2018

친구들이 죽어가는 걸 봤어요. 악몽을 꿔요. 전쟁 꿈. 전 계속 싸워요. 죽이고 또 죽여요. - 15살에 소년병이 된 DR콩고의 카발라(가명), 15살에 소년병이 된 DR콩고의 카발라(가명), 모든 전쟁은 아이들을 상대로 치러집니다. 하지만 아무도 이 아이들의 울음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습니다.

분쟁속 아동보호 캠페인 - The Voice, 분쟁 속 아동보호 캠페인 The voice 는 
	분쟁 지역 아이들이 실제 겪은 상황을 바탕으로 한 오디오드라마를 통해 
	아이들이 처한 참혹한 상황에 귀 기울이고 함께 목소리를 내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이 아이들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이 아이들과 함께 목소리를 내주세요.

Episode 1 - Audio

아이들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이본, 한석준, 도경완, 송민경

지중해 난민구조선에서 일하는 제이콥. 어느 밤, 배 안에서 4살, 9살 아이들을 구하지만 아이들의 유일한 보호자, 엄마에게 무언가 나쁜 일이 생겼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Episode 2 - Audio

어쩌다 아기를 잃게 되었니?

원기준, 오현경, 김혜진, 송민경

분쟁을 피해 엄마, 갓난아기인 여동생과 피난길에 오른 남수단의 가브리엘. 총격을 피해 도망치던 중 동생을 잃어버리고 만다.

Episode 3 - video

이 악몽을 어떻게 끝낼 수 있을까요?

김보성, 홍석천, 윤혜영, 박철, 김헤진

미사일 공격, 총격, 납치… 시리아 내전을 피해 손자들을 데리고 레바논으로 탈출한 할머니. 위기를 겪으며 애써 탈출했지만 할머니는 다시 시리아로 돌아가겠다고 말한다.

Episode 4 - video

파괴된 것을 어떻게 복구할 수 있을까요?

도경완, 소유미, 홍석천, 조성하, 박철, 유호석, 황보, 길건

난민 구조선에서 일하는 샘. 그 역시 분쟁을 피해 도망친 시리아 난민이다. 어느 날, 배 안에서 텅 빈 산소통을 붙들고 힘겹게 숨을 몰아 쉬는 소녀를 만난다.

오디오드라마 전체 듣기

* Episode 3, Episode 4 오디오드라마 Full Ver.은 세이브더칠드런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전쟁의 공포가 일상이 된 시리아와 로힝야 난민 아동을 보호하고 생명을 살리는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전 세계 43개 분쟁지역과 난민캠프 현장에서 아이들 곁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 아이들에게 당신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목소리를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이제 여러분이 듣고 함께해 주세요.

긴급구호 후원

The Voice에는 연예인 봉사활동 단체 ‘따사모’가 목소리 재능기부와 응원으로 동참했습니다. 박철, 조성하, 홍석천, 이본, 한석준, 도경완, 원기준, 오현경, 김혜진, 송민경, 윤해영, 김보성, 소유미, 유호석, 황보, 길건, 이경호, 류시원, 박병기, 김현성, 문지인

희망Tv  SBS, 세이브더칠드런이 들려드리는 시리아 아이들의 목소리

8년째 계속되는 시리아 내전으로 고통받는 아이들. 요르단 자타리 난민캠프에 사는 시리아 아이들의 이야기가 5/25(금) 오후 7시, 5/26(토) 오전 3시 30분 희망 TV SBS 를 통해 공개 됩니다.

자세히 보기

스토리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top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