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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qna 공지사항
  • q 뜨개질은 자신이 없는데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사이트의 모자 뜨는 법 설명과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뜨개질이 처음인 분들도 모자를 완성하실 수 있으며, 니팅룸이 포함된 키트를 활용하시면 더 쉽고 재미있게 모자뜨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은 모자뜨기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실 수 있으며, 캠페인 사이트에서 정기·일시후원 또는 모자 정리 및 수선, 조각 담요 잇기 자원봉사를 통해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후원 방법 보기>
  • q 니팅룸이 무엇인가요? 바늘을 이용한 뜨개질보다 쉬운가요?
    a 뜨개질을 하지 못해도 더 쉽고 재미있게 모자뜨기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시즌13에서는 ‘니팅룸’이 들어간 구성의 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니팅룸은 핀에 실을 감고 넘기는 간단한 방법으로,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쉽게 배워서 모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니팅룸 모자 뜨는 방법 보기>
  • q 스쿨키트 구성이 변경되었나요? 스쿨키트는 누구나 구입할 수 있나요?
    a

    시즌13에서는 학생 참여자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의 바늘 대신 니팅룸과 활동북이 포함된 구성의 스쿨키트를 판매합니다.

    또한, 스쿨키트는 초·중·고등학생 단체 참여자 대상으로 판매되는 키트로, 일반 단체(대학생 포함)와 개인은 스쿨키트가 아닌 다른 키트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키트종류 확인하러 가기>
  • q 시즌13에는 별도의 참여자 정보 등록 절차가 없나요?
    a 시즌13에서는 시즌12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참여자 정보 등록 과정이 없습니다. 스티커태그에 정보를 기재하여 모자와 함께 보내주시면, 모자 도착 후 4주 뒤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모자 도착 확인 및 확인증 발급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개인정보활용 및 수집에 대한 동의 시에만 가능)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 q 직접 실을 구매해서 참여할 수 있나요?
    a

    키트 구매 비용에는 모자를 뜰 수 있는 구성품 외에도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후원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여자분들이 보내주시는 소중한 모자는 신생아의 체온 유지에 큰 도움을 주고, 모자와 함께 전달된 후원금은 산모와 신생아의 사망률을 낮추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 실을 구매하여 모자를 떠 주시는 경우, 모자의 크기나 실의 종류, 보온성 등의 문제로 신생아들이 쓰기에 적합하지 않은 모자들이 있어 해외 사업장에 보내지 못하거나 검수 과정에 어려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모자뜨기에 참여를 원하실 경우, 가급적 키트를 구매하여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키트 구매하기>
  • q 모자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은데, 그리고 다 완성하지 못했는데 보내도 되나요?
    a 캠페인 기간 동안 미완성되거나 수선이 필요한 모자들은 수선 봉사자분들의 손을 거쳐 신생아들에게 전달 가능한 모자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크거나, 작거나, 미완성한 모자라도 캠페인 기간 내에 세이브더칠드런으로 보내주세요. 단, 미완성 모자의 경우 2/3 이상 떠서 보내주셔야 봉사활동으로 인정되며, 시중의 모자를 구입하여 보내시는 경우 봉사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모자발송 방법 보기>
  • q 작년에 혹은 이전 시즌에 뜬 모자가 있는데 보내도 되나요? 겉봉투의 우체국 소인 날짜가 지났는데 보내도 되나요?
    a

    네. 이전에 떠주신 모자도 보내주세요. 모자를 보내실 때 스티커태그에 본인의 정보를 기입하여 함께 보내주시고, 우체국 소인이 지난 겉봉투라고 하더라도, 우체국과의 계약 연장이 완료된 상황이니 소인의 날짜와 관계없이 해당 봉투를 사용하여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단, 겉봉투를 분실하셨다면 택배나 우편봉투를 이용하여 선불로 보내주세요. 착불로 발송 시 아이들에게 전달되어야 하는 후원금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캠페인 마감일 이후에는 도착 확인, 모자 검수, 확인증 발급을 위한 참여자 데이터 등록 절차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모자발송 방법 보기>
  • q 모자 도착 정보 조회가 되지 않아요.
    a 스티커태그에 정보를 기재하여 완성 모자와 함께 보내주시면 4주의 정리 및 검수 작업을 거쳐 모자 도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자 정리 및 DB 입력이 완료되면 참여해주신 분들께 모자 도착 알림 문자가 발송되고, 이후 캠페인 사이트의 ‘모자 도착 확인(확인증 발급)’ 메뉴에서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정보 활용 및 수집에 대한 동의 시에만 가능)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 q 모자를 보낸 지 4주 이상 되었는데 도착 확인이 안돼요.
    a

    스티커태그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항목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모자 도착 확인 및 봉사 확인증 발급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모자 도착 확인 페이지에서 이름과 연락처를 넣고 조회한 뒤, 안내에 따라 신규 참여자 정보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자 확인이 안될 경우,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대표번호(02-6900-446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마감일 이후에는 도착 확인, 모자 검수, 확인증 발급을 위한 참여자 데이터 등록 절차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 q 자원봉사는 몇 시간 인정되나요? 왜 1365나눔포털이나 VMS에는 등록되지 않나요?
    a 자원봉사시간은 시즌 별 1회, 모자 개수(최소 1개 이상 필수)와 상관없이 총 5시간으로 인정됩니다. 봉사 확인증은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1365 나눔포털, Dovol, VMS 등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해당 지역 교육청 및 학교 지침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인정 여부와 절차에 대해 학교 측에 사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모자뜨기 활동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매 시즌 7~10만 명으로, 많은 인원을 일일이 해당 사이트에 등록하는 것이 불가하여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서만 봉사 확인증을 발급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원봉사확인증 발급 안내 보기>
  • q 봉사 기간을 변경하고 싶어요.
    a 봉사 기간은 모자도착 확인 및 확인증 발급 페이지에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뒤, 온라인 교육 참여 후 출력 직전 ‘확인증 발급’버튼 하단의 ‘봉사 기간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기간 내에서 최대 2회 변경 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자도착 확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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