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열기
HOME > 기관안내 > 세이브더칠드런이야기 > 나눔이야기

기관안내

후원하기

나눔이야기

글조회
2018 조회수 BEST! 세이브더칠드런 핫이슈 페이스북 트위터 퍼가기 인쇄
작성일 2018-12-12 조회수 4547

지난 한 해, 누리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세이브더칠드런 소식들을 한데 모아봤습니다.

1 셀럽 X 세이브더칠드런



#류준열 #자라나다 #생리대지원사업
빈곤조손가정 아이들에게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여성용품과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자라나다> 프로젝트. 류준열 후원자의 기부로 시작한 이 캠페인이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널리 알려지자 DC류준열갤러리 팬분들도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올해 더 많은 아동에게 생리대를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배우와 팬이 함께한 나눔의 선순환! 고맙습니다. 이번 연말에는 신생아살리기캠페인에도 인스타그램 인증 참여해주셨어요.



#김윤아 #김형규 #티웨이
세이브더칠드런과 티웨이항공이 8월부터 Give t’ogether 캠페인을 함께 펼쳤는데요. 김윤아, 김형규 홍보대사가 영상촬영과 더빙까지 재능기부로 캠페인 홍보에 나섰습니다. 꼬마 승무원들과 찍은 다정한 사진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어요. 기내에서 동전, 지폐를 빨간봉투에 넣어 기부하거나 키즈밀 기내식, 문구류 세트를 구매함으로써 Give t’ogether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후원금은 국내외아동을 돕는데 쓰입니다.



#증산초 #강다니엘 #워너원
작년 겨울, 스웨터를 입고 모금하는 ‘크리스마스점퍼데이’ 캠페인을 인기 아이돌 워너원이 홍보했는데요. 워너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자 많은 팬분들이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이 새로 지은 농어촌지역아동센터에 강다니엘갤러리 팬분들이 아동물품을 후원해주었는데, 이후 후기 콘텐츠에서 곰인형을 갖고 노는 아이 사진이 포착되면서 다시 화제가 됐습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증산초등학교 아이들은 알뜰시장을 열어 책, 장난감 등을 팔고 모은 수익금 19만 1천원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습니다. 도움 받은 아이들이 더 어려운 친구들을 돕고자 마음을 모은 따뜻한 이야기가 네이버 메인에 소개됐습니다.


2 NO WAR!



#아프가니스탄 #사무소공격
세이브더칠드런은 1976년부터 아프가니스탄에서 보건, 교육, 영양, 아동보호 프로그램을 펼치며 수백만 아동을 도와왔는데요. 1월 24일 세이브더칠드런 현지 사무소가 공격당해 직원 네 명이 사망하고 네 명이 부상당했습니다. 이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고 공식 페이스북에 세이브더칠드런 활동에 대한 지지와 애도의 메시지가 많이 달렸습니다. 가슴 깊이 마음 아파해주시고 공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조성하 #따사모 #thevoice
믿고보는 연기파 배우, 조성하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 조성하 홍보대사가 속한 연예인 봉사활동단체 ‘따사모’가 오디오드라마 ‘The Voice’ 더빙과 응원메시지 참여했습니다. 오디오드라마 The Voice는 분쟁지역에서 고통받는 난민들, 현장구호활동가의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됐습니다. 조성하 홍보대사는 “분쟁 지역 아이들은 지금 당장 먹을 것 하나 잠자리 한 곳 물 한 병처럼 꼭 필요한 것들이 너무 많거든요. 많은 분들이 The Voice 들어주시고 아이들을 함께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라며 관심을 촉구했고 이 소식은 네이버 메인에도 올랐습니다.


3 모자불판



#극한자봉 #모자방 #모자세이버
모자를 떠서 세이브더칠드런에 보내면 그다음엔 어떻게 되냐구요? 모자방 봉사활동 모습을 1분 30초 영상에 담았습니다. 쌀포대만큼 크고 묵직한 모자보따리 택배를 나르고, 모자들을 꺼내서 참여자정보 폭풍타이핑, 모자 분류, 세탁, 수선, 봉투 작업, 박스 패킹, 선적까지 과연 ‘극한자봉’이라 불릴만 하네요. 이 영상을 보고 많은 분들이 극한자봉 참여하고 싶다고 문의해주셨습니다.




#모자급구 #SOS #함뜨
시즌 마감을 한달 앞둔 2월, 모자가 목표치에 비해 적게 도착해서 공식 SNS로 모자급구 SOS(정말.진짜.대박.헐.레알 급해요ㅠㅠ)를 쳤습니다. 이 SOS를 보고 응답해주신 수많은 분들 덕분에 마감일 전후로 모자가 폭주해서 목표치(4만5000개)를 초과달성(6만8000여 개)했습니다. 파워블로거 지혜로운사자님이 블로그 이웃님들과 ‘함뜨’(함께뜨기’ 이벤트를 진행해 엄청난 화력으로 응답해주셨습니다. (이번 시즌도 함뜨 이벤트 진행 중)


 
#헨리 #똑똑똑 #아기문열어주세요
“똑똑똑! Open the door! 여러분과 함께 모자뜨기 하러 헨리가 왔어요! 털 모자를~♪ 만들어요~♬ 생명을 살리는~♪” 가수 헨리가 이번 시즌 12 신생아살리기캠페인을 알리는 ‘모자요원’으로 나섰습니다. 헨리 특유의 개구지고 천진난만한 매력이 담긴 스튜디오 촬영컷을 공개하자 좋아요가 뿅뿅! 헨리는 시즌 12 시작쯤 진행한 단독 팬미팅에서 모자뜨기 키트를 팬들에게 깜짝선물로 나눠주기도 했답니다.


4 사랑의 매는 없습니다



#이상한정상가족 #회초리 #체벌
“회초리 대신 제게 돌을 던지세요” 회초리로 쓸 나뭇가지를 주워 오라는 엄마의 말에 적당한 나뭇가지를 줍지 못했던 아이가 돌을 주며 던진 말입니다. 책 <이상한 정상가족>에 소개된 이 일화를 바탕으로 만든 카드뉴스가 네이버 책문화 판에 소개되고 많은 분들이 책증정 이벤트에 참여했습니다. 책 <이상한 정상가족>에는 김희경 작가가 세이브더칠드런에서 권리옹호부장, 사업본부장으로 6년간 일하며 확인한 우리 사회 속 아동인권의 현주소가 잘 담겨있습니다. 자녀 체벌, 매니저 엄마, 미혼모 차별 등 '정상가족' 안팎의 그림자부터 회사, 학교, 사회로 퍼진 한국 사회 가족주의 민낯까지...
 


#맞을짓 #사랑해서때린다는말
“’맞을 짓’을 하면 맞아도 되나요?” 모든 아이들이 보고 있는 가운데 한 명을 골라 때리는 본보기 체벌, 교과서 안 가져온 친구 한 명으로 인해 반 전체가 맞는 연대체벌. 작년에 진행한 체벌근절 인문학강연 내용을 엮어 만든 책 <사랑해서 때린다는 말>에 나온 일화입니다. 이 일화가 담긴 카드뉴스와 책증정 기대평 이벤트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어릴 적 겪은 비슷한 경험을 나누는 공감 댓글, 어른으로서 어떻게 아이들을 지도해야 할지 고민하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아동학대 #유튜버 #고발
세이브더칠드런은 체벌을 합리화하거나 아동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담은 미디어를 모니터링하고 시정조치를 하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에게 장난감 자동차로 도로 운행을 하게 하거나 절도, 복수 컨셉을 담은 유튜브 키즈채널 두 곳을 아동학대로 경찰서에 고발했습니다. 6월 법원에서 이 중 한 곳을 아동학대로 판결을 내리고 아동보호전문기관 또는 상담소에서 상담을 받으라는 보호처분을 내렸습니다. 법원판결 당시 여러 언론에서 이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키즈 콘텐츠는 연출의 대상도 소비층도 아동인 만큼 뉴미디어 기업과 크리에이터, 소비자 모두 권리감수성을 가지고 함께 문제를 풀어가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5  후원으로 일군 변화



#조명환 #해외결연
한국전쟁 이후 우리나라는 ‘인도적 위기’상황이었고 국민들은 ‘난민’이었습니다. 그때 세이브더칠드런을 비롯한 구호단체들이 우리나라에서 활동했고, 아동들이 해외결연 후원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 후원을 받았던 한 소년이 자라 세계적인 에이즈 연구가가 됐습니다. 아태 에이즈학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명환 교수님입니다. 후원자가 눈을 감는 날까지 사랑으로 한 소년의 꿈을 후원했던 이 이야기는 네이버 메인에 여러 차례 소개되며 많은 분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다은이 #기부후기 #투명성
국내위기가정지원 모금 그 후, 건강해진 다은이 소식이 네이버 메인에 올랐습니다. 이틀밖에 살지못할 거라는 아이가 올해 다섯 살이 됐습니다. 범보 의자 없이 앉지 못하던 다은이는 혼자 힘으로 앉을 수 있게 됐고 키도 훌쩍 자랐습니다. 다은이는 만성 신부전증, 복막염, 학습장애 등을 겪고 있었습니다. 후원금으로 재활의료기구도 사고 병원비, 생활비 지원을 받아 건강이 호전됐고 재활치료도 받고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모든 지원금을 추적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고 사례관리를 통해 다달이 계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달력 #손글씨 #리트윗
올 초, 10년 이상 후원하신 분들께 후원감사선물로 손글씨 달력을 준비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아동들이 직접 한 자 한 자 숫자를 썼습니다. 이 달력을 받아본 한 후원자님이 트위터에 후기를 올렸는데 3만 4천 리트윗을 기록하며 큰 화제가 됐습니다. 8월 달력에 글씨를 쓴 장윤 어린이는 “저한테 디자인에 소질 있다고 해주시고, 제 글씨 칭찬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해주세요. 우리 센터나 다른 나라에 사는 친구들을 위해 후원에 참여해주신 만큼 보답하고 싶어서 참여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가장 공감가거나 재미있게 본 콘텐츠가 무엇인가요? 공식블로그 댓글 이벤트 진행중!





게시글 윗글 아랫글
윗글 2018년 한 해를 함께해주신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아랫글 더는 ‘곰팡이 집’에 살지 않아도 돼요
목록